HOME   >> 진료과목 > 치아미백
진/료/과/목
플랜트치과는 휴머니즘을 중시하는 치과로써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최고의 치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특별한 제안!
환자들의 심미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보다 하얀 치아를 가지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외국에는 미백 중독 (bleachorexic)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보철 치료 시 옆의 자연치아 색상에 맞추어 제작을 하였지만 요즈음은 미백 치료를 선행하여 자연치아의 색상을 보다 하얗게 하고 그 색상에 맞추어 보철 치료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번의 전문가 미백으로도 극적인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랗거나 갈색 계통의 치아 색상을 가진 사람에게 더욱 효과가 큽니다.
자가미백과 전문가 미백을 비교해보면 첫째, 약재의 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가 미백의 경우 집에서 환자가 직접하는 것으로 치과의사의 관리하에 하는 전문가 미백에 비해 약재의 농도가 낮습니다. 둘째, 미백이 되는 속도는 전문가 미백이 자가 미백보다는 빠릅니다. 셋째, 치료기간은 전문가 미백이 자가 미백에 비해 짧습니다. 전문가 미백은 3~4일 간격으로 3~4회 시행하게 되어 2주 정도가 소요 됩니다. 자가 미백의 경우는 4~5주가 소요 됩니다. 두 술식을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에는 약 6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넷째, 미백 약제가 잇몸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는데 자가 미백은 환자가 직접하기 때문에 잇몸 손상의 가능성이 전문가 미백보다는 큰 편입니다. 하지만 주의 사항을 잘 숙지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섯째, 미백의 결과는 두 술식 모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전문가 미백이 조금 더 비쌉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미백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미백 스트립, 미백 팬, 미백 면봉, 미백 치약, 미백 치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미백제의 농도가 낮기 때문에 미백 효과를 단기간에 보기는 어렵습니다. 일단은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을 한후 환자의 취향에 따라 보조적으로 사용한다면 어떤것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전문가 미백은 3~4일 간격으로 3~4회 시행하게 되고 한번 시술시간은 40분 정도가 소요 됩니다. 환자분의 식생활에 따라 다르지만 미백 효과는 1~3년 정도 지속됩니다. 녹차나 홍차, 커피, 탄산 음료 등 착색이 되기 쉬운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지속기간은 더 짧아지게 됩니다. 보통은 6개월 간격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체크를 받고 필요하면 전문가 미백을 한번 받게 됩니다.
녹차나 홍차, 커피, 탄산 음료와 착색이 되기 쉬운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방법은 일반적으로 하는 식으로 치아만을 닦는 것이 아니라 잇몸을 건드리면서 좌우 방향이 아닌 상하(위, 아래) 방행으로 칫솔질을 하면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을 방지 할 뿐만 아니라 잇몸 건강에도 좋습니다. 미백 치약과 같은 보조제를 사용한다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환자분들이 많이 질문하는 것 중의 하나가 미백을 하면 치아가 약해지지앟느냐 하는 것입니다. 미백제는 치아 내부에는 불순물에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백을 한다고 해서 치아가 약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미백을 받게 되면 10명 중 7명 정도는 시린 증상을 호소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은 1~3일간 지속되고 그 이후가 되면 안정화 됩니다. 시린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보통 2~4주 후에 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그떄 색상도 안정화되고 접착력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미백 후 5~10년은 젋어 보인다고 합니다. 미백은 안전한 술식으로 하얀 치아로 자신있게 웃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