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진료과목 > 치아성형
진/료/과/목
플랜트치과는 휴머니즘을 중시하는 치과로써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최고의 치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특별한 제안!

우선 의사와 상담하여 잇몸 라인의 문제점과 개선방향과 정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 후 현재의 잇몸라인에서 앞으로 변하게 될 미래의 잇몸라인의 형태를 미리 simulate하여 절개할 부분을 세심하게 결정하며 잇몸에 스케치를 합니다. 절개할 잇몸 부분에 간단한 국소마취를 한 후, 스케치한 선을 따라 매끄럽게 다듬어 줍니다. 시술은 매우 간단하며 간단한 국소 마취 하에 10분 정도면 수술 자체는 모두 끝납니다.

보통 2-3 번의 내원으로 모든 과정이 끝나며, 초기 진단부터 완전한 회복 단계까지 약 10일 정도라고 예상하면 됩니다. 붓거나 외형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없어 별도의 휴가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별도의 주의사항을 필요로 하지 않을 만큼 간단한 시술입니다. 다만, 잇몸이 어느 정도 회복되는 약3~4일 정도는 지나친 흡연과 음주는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직후엔 차가운 녹차 등을 이용하여 작열감과 진정작용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깨끗하게 자리를 잡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구강청결에 신경 써야 합니다만 양치를 너무 세게 하여 잇몸에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잇몸 이식은 앞니부위의 치아 뿌리가 노출된 경우나 임플란트를 시행할 부위의 잇몸이 충분하지 않을 때 시행합니다. 잇몸이식용 잇몸은 주로 입천장에서 잘라내며 입천장의 잇몸은 시간이 지나면 재생됩니다. 치아뿌리가 노출된 경우는 우선 뿌리가 노출되는 원인을 찾아내서 치료를 한 다음 잇몸이식을 시행합니다. 원인제거 없이 잇몸이식만 시행한다면 얼마 안 가서 잇몸이 다시 없어지거나 잇몸이식 자체가 실패하게 됩니다. 치아뿌리가 노출되는 원인에는 부정교합, 치석이나 플라그에 의한 잇몸염증, 이갈이 등이 있습니다.
잇몸에 멜라닌색소가 많아서 검게 보이는 경우나 표면이 거친 경우에 잇몸 박피술을 시행합니다. 피부로 치면 기미나 점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잇몸이 검고 칙칙하면 치아가 가지런하고 하얗더라도 깨끗한 느낌을 주기 어렵습니다. 잇몸 박피술은 건강한 분홍색의 잇몸을 되찾아서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어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