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화/진료상담 > 진료상담
전화/진료상담
플랜트치과는 휴머니즘을 중시하는 치과로써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최고의 치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특별한 제안!
전화/진료상담
잇몸염증
이름 : 박은규
어금니 충치치료전 통증과 염증이 없었는데 충치치료후에 신경통이 왔었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통증이 없었는데 충치치료가 끝나자마자 통증이 발생하는경우가 정상적인것인가요? 그러고나서 결국 신경치료를 하게되었는데 마지막 크라운을 씌우고나서 다시 통증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한달정도 지나고 통증은 사라졌지만 치아가 불안정한느낌이구 염증이 생겼는데 치료과정에 문제가 있었던것인지 앞으로 치료방법이 궁금합니다
등록일 : 2014-08-20 01:59:52 pm
잇몸염증
이름 : 플랜트치과

안녕하세요.

 

충치치료 전에 통증이 없는 치아라고 하더라도 충치치료 후에 통증이 발생해서 신경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충치가 천천히 진행되는 경우는 통증이 없이 치아 내부의 신경에 가까이 갈 수 있는데, 충치를 제거하고 충치를 제거한 부위를 메우는 치료를 한 경우에 내부 환경이 달라져서 추후에 통증이나 시린 증상이 발생 할 수 있고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x-ray 상에서 충치가 신경부위가 가까이 가 있거나, 충치를 제거했을 때 충치가 신경부위까지 연장되어 있지는 않지만 신경과 가까운 경우에는 당장은 신경치료를 하지 않지만 나중에 통증이나 불편 증상이 있으면 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다고 설명을 드리기로 합니다.

(신경치료는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충치가 깊다고 무조건 신경치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올리신 내용만으로는 현재의 치아 상태와 치료과정에서의 문제점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니 치료 받으신 치과의 담당 선생님께 다시 한번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궁금사항 있으시면 질문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4-08-20 06:02:10 pm

개인정보 처리방침